2022.09.16 (금)

광교초, 전교 임원 선거를 하다!

광교초의 전교임원선거, 어떤 과정을 거쳤고, 누가 뽑혔을까?

 지난 13일, 광교초는 2학기 전교임원선거를 진행했다. 이번 선거는 △2학기 전교 회장(6학년) △전교 부회장(6학년) △전교 부회장(5학년)을 투표로 뽑아야 했다.

 

 투표에는 4~6학년 학생들 약 600명이 참여했다. 후보자는 △전교 회장 2명 △6학년 전교 부회장 5명 △5학년 전교 부회장 5명이 나왔는데, 후보자들은 각각의 공약을 담은 홍보 포스터들을 학교 본관과 후관 3층에 학생들이 볼 수 있도록 걸었다. 전교임원선거 후보자들은 △미니 운동회 개최 △ 등교 시간 신청곡 틀기 △분실함 홈페이지에서 운영 등... 다양한 공약을 내걸었는데, 그 중 미니 운동회 개최가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후보자들은 선거 활동으로, 토론회도 하고 소견 발표도 진행했다. 마지막 소견 발표가 끝나고, 2층 강당에서는 투표가 시작되었다. 학생들 모두 코로나방역 수칙을 지키며, 비닐장갑을 끼고 투표에 참여했다. 

 

 

 또, 각 학급의 선거관리위원들은 2층 강당에서 학생들의 투표를 도왔다. 투표 용지를 나누어 주고, 개표를 하는 등... 선거관리위원들은 자신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했다. 투표를 열심히 도운 선거관리위원들에게 칭찬의 박수를 보낸다. 

 개표 결과는 다음 날인 14일에 발표되었다. △전교 회장은 기호 1번 '이태건'  △6학년 전교 부회장은 기호 5번 '유지수'  △5학년 부회장은 기호 5번 '이유나' 후보자가 뽑혔다.

 

 이들이 펼칠 광교초등학교의 2학기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