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8 (화)

전면등교, 이대로 괜찮은 걸까?

전면등교를 하면 무슨 좋은 점이 있고, 무슨 안 좋은 점이 있을까?

URL복사

 

코로나 발발로, 지난해 광교초등학교의 학생들은 거의 등교를 하지 못하다가, 올해에는 주 2회씩 등교를 했다. 

 

그리고, 오는  22일(월요일)부터 광교초등학교는 전면등교를 실시한다전면등교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전면등교의 장점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 대면수업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전자파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ZOOM수업은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잘 지킬 수는 있었지만, 생들이 제대로 수업에 임하고 있는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전면등교는 학생들의 수업 집중도를 상승시킬 수 있다.

 

 전면등교의 단점은 

△학교생활 중의 마스크착용으로 인해, 학생들 중 일부는 어지럽거나 토하는 증상을 보이기도 할 것이다.

△ 급식을 먹을 때, 선생님들이 아무리 주의를 주어도 대부분의 학생들은 친구들과 떠드는 경우가 많다. 그나마 플라스틱 방지판을 설치해, 학생들이 떠드는 것을 방지하고 있다.

△교실에도 플라스틱 투명판을 설치해 놓았지만, 일부 학생들 때문에 판이 견디지 못해 떨어져 불편함을 격기도 한다.

△코로나 전에는 대부분 학생들이 학교 사물함에 교과서를 두고 다녔지만, 코로나가 심각해지면서 교과서를 집에 두고 학교 갈 때만 가지고 다녀야하기 때문에 책가방이 무거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체육시간 운동을 할 때도 마스크를 써야하기 때문에, 힘들어 하는 학생들이 있을 것이다.

 

 앞으로 전면등교와 함께 코로나 종식으로, 마스크를 벗고 일상 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우리 모두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