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2 (목)

2021 다독다독 독서축제

다독다독 독서축제(라온도서관 주관)

URL복사

 매년 5월, 광교초등학교 라온도서관에서는 여러가지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아직까지 코로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올해의 '다독다독' 독서축제는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크게 '학년별로 다르게 행해지는 당일 프로그램'과 모든 학생들이 참여 할 수 있는 '손으로 천천히 읽으며 필사', '내 마음의 책' 프로그램이 있다.

 

 

 학년별로 당일 행해지는 프로그램에는 저학년 이 참여하는 '독서 골든벨'과 '독후 활동'이 있다. 또한 고학년은 '동화 작가와의 만남'이 예정되어있다. 학생들은 선정된 도서를 쓴 실제 작가를 초청하여, 책의 내용에 대해서 얘기를 나누고, 궁금한 내용을 직접 질문하고, 싸인도 받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2가지가 계획되어 있다. 

 

 첫 번째, '손으로 천천히 읽으며 필사!'

 이 활동은 학년별 선정도서를 읽고, 가장 인상 깊었던 단원이나 책의 내용을 공책(이면지, A4 용지, 종합장 등)에 적어서 도서관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제출 마감일은 5월 28일이며, 선착순 300명에게는 선물(카카오프랜즈 L홀더, 연체탈출쿠폰)을 6월 4일까지 각 반으로 보내준다고 한다.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추천한다.

 

 두 번째, '내 마음의 책'

 이 활동은 참여 방법이 좀 색다르다. 지금까지 자신의 읽은 책들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재미있어서 인상 깊이 남은 책을 고른 후, 도서관에서 나눠주는 학습지를 출력하고, 그 학습지의 질문에 답을 달아서, 다시 제출하면 된다. 1인 2권까지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한 학생에게는 '연체 탈출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고 하니, 빨리 참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도서관에서는 '다독다독' 행사 외에도 ▲북페스티벌 ▲책 읽어주는 수요일 등... 광교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책을 가까이하고, 즐겨 읽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 학생들은 올바른 독서 습관을 세우고, 책이 주는 즐거움을 느끼기 위해서 행사에 젖극 참여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