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30 (수)

코로나시대, 눈을 보호하는 방법

'집콕'으로 인해, 전자기기 사용이 늘면서 우리의 눈은 점점 더 나빠지고 있다! 눈이 좋아지는 방법을 알아보자!

2년 넘게 코로나 19로 인해, 집콕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집에 있으면서 사람들은 TV, 스마트폰, 컴퓨터 등과 같은 전자기기를 더 많이 사용했다. 하지만 전자기기를 오랜 시간 사용하면, 눈이 점점 나빠진다. 눈은 한번 나빠지면 좋아지기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눈이 나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우리 눈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전자기기 사용 시간 줄이기

 전자기기로 인한 눈의 피로는 전자기기 사용을 줄이는 게 제일 좋다. 하지만 코로나로 안해 늘어난 원격학습 때문에, 컴퓨터,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의사용시간을 줄이는 것은   실제로는 힘들지만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을 보는 것은 줄일 수 있다.

 

 

▲ 블루라이트 필터 끼기

 블루라이트(청색광) 필터는 대상이 선명하게 보이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필요 이상으로 보면, 눈이 피로해지고 건조해지기 때문에 차단하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에서 설정▷디스플레이로 들어가면, 쉽게 차단할 수 있다.

 

▲ 눈 운동하기

 눈 운동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쉬운 눈 운동은 아래와 같다.

1. 초점을 맞추지 말고 가볍게 위를 본 후, 눈을 감고 1~3까지 숫자를 센다.

2. 눈을 크게 뜨고 1~3까지 숫자를 센다.

3. 시선을 오른쪽으로 고정하고 숫자를 세고, 왼쪽으로 고정한 후 숫자를 센다.

4. 시선을 위쪽으로 고정하고 숫자를 세고, 아래쪽으로 고정한 후 숫자를 센다.

5. 눈 주위를 눌러주고 검지, 중지, 약지를 눈두덩이 위에 올린 뒤 3초 정도 가만히 있는다.

 

▲ 눈에 좋은 음식 먹기

 눈에 좋은 음식에는 △결명자 △당근 △치즈 △블루베리 △연어 등이 있다. 특히 결명자는 눈이 맑아지는 씨앗이란 뜻으로,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눈이 어둡고 침침한 증상을 없애준다. 눈에 안 좋은 음식은, 화학 보존제가 첨가된 음식이나 단음식들이다.

 

위와 같은 방법들로, 당신의 눈이 더 좋아지길 바란다!